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싱가포르 음식 소개 및 싱가포르 필수 맛집

by 곡물이네 2023. 6. 22.

싱가포르 음식

싱가포르는 도시의 다문화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중국, 말레이, 인도, 인도네시아 및 서양 요리의 영향을 받은 싱가포르는 풍부한 식감과 향긋한 향신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요리로 유명합니다. 하이난식 치킨라이스, 락사, 볶음 국수 요리, 카야 토스트, 로티프라타, 칠리크랩과 같이 싱가포르만의 전통 음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퓨전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싱가포르 여행을 많이 가는 이유 중의 하나는 음식 때문인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나라인만큼 한국인들의 입맛에 크게 이질감이 들지 않고 쌀과 국수 등 탄수화물 위주의 메뉴도 많아 음식에 대한 걱정이나 부담은 크게 들지 않는것 같습니다. 때문에 어른들을 모시고 가거나 가족 단위로 해외여행을 가는 여행객들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나라가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싱가포르에 방문하면 무조건 가야 하는 싱가포르 필수 맛집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싱가포르 필수 맛집


1) 송파바쿠테

바쿠테는 싱가포르에서 먹는 보양식 요리 중 하나로 돼지갈비에 각종 약재와 허브 등을 넣고 푹 고아서 끓여낸 음식입니다. 우리나라의 갈비탕과 비슷한 맛이며, 돼지고기를 푹 고아낸 건강한 맛의 육수와 야들야들한 고기를 소스에 곁들여 먹기 때문에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송파 바쿠테"라는 체인점으로 본점은 클락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칠리크랩

싱가포르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음식이 바로 칠리크랩입니다.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요리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신선한 게를 새콤하고 매콤한 토마토 소스에 볶은것이 특징입니다. 육즙이 풍부한 게살과 풍미 가득한 소스의 어우러짐이 매우 좋으며 밥을 곁들여 먹거나 만두튀김, 새우튀김과 같이 사이드음식과 함께 먹기도 합니다. 싱가포르에서 칠리크랩을 먹을 수 있는 곳중에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점보 씨푸드"입니다. 가격대가 15만원~20만원임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지면 현장에서 2~3시간 정도를 웨이팅 해야 할 만큼 현지사람들에게도 관광객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많은 싱가포르 맛집입니다.

 

3) 카야 토스트

카야토스트는 싱가포르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로 전통적인 코코넛과 버터, 카야잼을 빵에 발라서 먹는 토스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반숙 계란을 함께 곁들여 먹으며 현지 커피 또는 '테'라고 불리우는 '차'와 함께 곁들여 먹습니다. 카야 토스트로 유명한 현지 음식점은 바로 "야군 카야 토스트"입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는 체인점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현지에서 아침 식사를 즐기기에 매우 좋은 음식점입니다.


 4) 락사

락사는 중국과 말레이의 풍미가 결합된 매운 국수입니다. 코코넛 밀크와 향긋한 향신료로 만든 국물을 쌀국수, 새우, 닭고기. 두부, 콩나물 위에 부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육수는 생선이나 닭으로 우려서 내고 있기 때문에 쌀국수보다는 조금 더 깊고 감칠맛이 느껴집니다. 락사는 새콤한 맛이 나는 아쌈 락사와 코코넛 밀크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나는 락사르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특히 락사르막의 경우 느끼하면서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음식입니다.

 

5) 사테

사테는 꼬치를 뜻하는 말로, 싱가포르에는 사테를 파는 사테거리가 존재합니다. 사테의 종류는 크게 닭고기, 양고기, 소고기 이렇게 3가지 맛으로 나뉘어지며 오이와 생양파를 곁들여 먹거나 맥주를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호커센터를 방문하면 쉽게 사테를 맛볼 수 있는데요. 호커센터는 저가 음식의 노점과 상점을 모아 놓은 야외 복합시설로, 사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