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뉴욕 여행, 필수 방문지, 뉴욕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소개

by 곡물이네 2023. 6. 13.

뉴욕 여행하기

뉴욕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역동적인 도시 중 하나입니다. 미국 북동부에 위치한 뉴욕은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태튼 아일랜드의 5개 자치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뉴욕은 다양성과 다문화주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맨해튼의 차이나타운부터 브롱크스의 리틀 이태리까지,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적 유산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은 자유와 민주주의의 상징인 자유의 여신상입니다. 그 외에도 타임스퀘어,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센트럴파크, 브루클린브리지, 트레이드센터, 록펠러 센터 등 뉴욕에는 필수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매우 많습니다.

또한 뉴욕은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맨해튼에 위치한 브로드웨이는 세계적 수준의 영화와 뮤지컬로 유명합니다. 맨해튼에는 메트로폴리탄미술관(Met), 현대미술관(Moma), 구겐하임 미술관과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이 있으며, 도시 전역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 코미디 쇼 및 전시회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뉴욕 필수 방문지

1) 맨해튼

뉴욕을 여행한다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바로 타임스퀘어겠죠. 맨해튼 중심부에 위치해있는 타임스퀘어는 우뚝 솟은 광고판, 거리의 공연자, 분주한 인파와 화려한 간판들로 인해 뉴욕의 웅장함과 활기찬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화려함에서 벗어나 고요하고 평화로운 곳을 찾는다면 센트럴파크를 방문해보세요. 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거대한 공원인 센트럴파크에서는 고요한 호수를 바라보며 경치를 감상하거나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잔디밭에서 휴식, 자전거타기 등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2) 브루클린

브루클린에서는 뉴욕의 다른 동네보다 다양한 풍경과 문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카페와 아트 갤러리, 유니크한 부니크가 모두 브루클린에 있습니다. 브루클린에 방문한다면 꼭 브루클린 다리를 건너보세요. 뉴욕에서 가장 눈에 띄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브루클린 다리는 인간이 만들어낸 건축물의 위대함을 느끼게 하는 상징물입니다. 브루클린 다리의 보행자 통로를 건너며 건축물의 화려함과 탁 트인 전망을 함께 경험해보세요

 

3) 어퍼이스트사이드

어퍼이스트사이드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박물관들이 있는 5번가가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시대와 문명을 아우르는 메트로폴리탄을 방문해보세요. 또한 현대 미술을 선보이는 구겐하임 미술관도 이곳에 있습니다. 미술과 문화 예술을 사랑하는 예술가라면 어퍼이스트사이드는 꼭 방문해야 합니다.

 

뉴욕의 상징적인 랜드마크

1) 자유의 여신상

자유와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 항구의 리버티 섬에 우뚝 서 있습니다. 이 거대한 조각상은 1886년 프랑스가 미국에 선물을 하면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자유의 여신상을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페리를 타고 리버티 섬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가까이서 조각상을 감상하고 자유의여신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2)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맨해튼에 우뚝 솟은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은 약 40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방문한 방문객들은 86층과 102층에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 센트럴판크, 자유의여신상, 주변 도시를 포함한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센트럴파크

맨해튼 중심부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는 주변의 화려한 도시에서 벗어나 고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 고요한 호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이 곳에서 조깅, 피크닉, 보트 타기 등과 같은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